이미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신가요? 로그인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모두 동의합니다.
지니머니 이용약관
지니머니 이용약관

제 1 조 - 목적
이 약관은 (주)드림위즈인터넷(이하 "회사" 또는 "드림위즈인터넷")이 제공하는 유무선 리워드 서비스 지니머니 및 지니머니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 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관계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지니머니 및 지니머니 관련 제반 서비스
2. 회원: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3.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비밀번호: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할 목적으로,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5. 게시물: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서비스" 상에 게시한 글, 사진, 동영상, 음성 및 각종 파일 및 링크 등(형태와 유형을 제한하지 않음)
6. 머니: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회원”에게 지급되는 현금 환급 및 제휴 콘텐츠 구입, “회원”간 선물 및 타 제휴 포인트 교환 활동 등에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

제 3 조 -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 등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각종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법에 따라 개정 약관 적용일 7일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개정 사항인 경우 개정 약관 적용일 30일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공지 외 일정 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이메일)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회원”에게 별도로 통지합니다.
4. "회원"은 개정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회원"은 개정된 약관 적용 후 15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명할 수 있으며, "회원"이 15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제 4 조 -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서비스”에 속한 개별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이용 정책(이하 "이용 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2.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 정책”이 이 약관의 내용과 상충할 경우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3.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 회원 가입 절차
1.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이용 희망자가 이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가입 신청은 이용 희망자가 제1항의 방법으로 이 약관에 동의 의사를 표하고, "회사"가 정한 온라인 회원 가입 신청서에 "아이디(ID)"를 포함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를 입력한 후 "가입"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르는 방법으로 합니다.
3.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의해, 가입 신청 단계에서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등 이 약관 외 정책 등에 대한 동의 절차가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필수적이라 인정되는 정책 등에 대한 동의 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 가입 신청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 등의 목적으로, 가입 신청 단계 중 계정 인증 등 이용 희망자가 본인임을 확인하는 절차가 있을 수 있으며, 해당 절차가 완료되지 않을 경우 가입 신청이 완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6 조 - 이용 계약의 성립, 가입의 승인 및 제한 등
1. 회원 등록은 제5조에 정한 절차에 의한 이용 희망자의 회원 가입 신청서의 제출과 "회사"의 승인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 희망자가 필수 사항 등을 성실히 입력하여 회원 가입 신청서의 제출을 완료하였을 경우 필요한 사항을 확인 후 지체 없이 가입을 승인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에 명시된 절차가 완료된 후, "회사"가 이용 희망자의 가입 신청을 승인하고, 가입 완료를 신청 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을 이용 계약의 성립일 또는 체결일로 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 등록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제공 서비스 설비 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②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장애가 발생하였을 때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 등록 승인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허위 서류를 첨부한 경우
② 이 약관 제23조 제1항 내지 제2항에 의해 "회사"가 이용을 제한했던 "회원"이 다시 회원 가입 신청서를 제출하는 경우
③ 이용 희망자의 서비스 이용이 명백하게 관계 법령, 사회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④ 가입 신청한 "아이디(ID)"가 이 약관 제9조제2항의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제 7 조 -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하여 필요한 "아이디(ID)" 등 일부 항목의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개인정보 관리 페이지에서 이를 수정하는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제2항의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손해 또는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 개인정보의 보호 및 서비스 사용 정보의 수집, 사용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및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 등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수집한 정보는 원칙적으로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한하여 별도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회사”가 수집한 정보에 대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한 후 활용 또는 제휴사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개선을 위해 서비스 사용 행태를 분석하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소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 9 조 - 회원 ID 등의 관리 책임
1.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ID)"에 개인정보의 유출 우려가 있거나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는 경우, 또는 "회사" 또는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ID)"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손해 또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 제공 등의 처분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0 조 - 이용개시 및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 개시일은 이 약관 제6조제2항의 "이용 계약의 성립 또는 체결일"로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제3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초기 화면에 공지 또는 전자우편(이메일) 등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 서비스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또는 기술상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 방법, 이용 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의 초기 화면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 법령 및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서비스” 제공 및 보안에 관련된 설비에 대하여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하게 이행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등의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며,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 및 "회사"가 공지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제 13 조 -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 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 변경하는 행위
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서비스"에 외설 또는 폭력적인 "게시물"을 게시하는 행위
7.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8.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약관 또는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 14 조 - 서비스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 또는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게시판형 서비스
- CPI, CPS, CPM, CPV, CPC, CPQ, CPE, CPO 등의 현존하는 광고방식을 통한 스마트기기, PC 사용자 리워드서비스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또는 콘텐츠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 “머니”
1. “회사”는 “회원”의 활동을 지원하고 독려하기 위해 “머니”를 “회원”에게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머니”를 제17조에서 정하는 방식에 따라 이용할 수 있을 뿐, 그 이외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회원”은 “머니”와 관련하여 본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사항 이외의 어떠한 권리도 갖지 않습니다.
3. “회원”은 “머니”를 본 이용약관에서 정하거나 “회사”가 별도로 승인하지 않은 절차를 통해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고, “회원” 또는 제3자로부터 어떠한 형태의 “미니” 양도 대가도 지급받아서는 아니됩니다. 이에 반하는 “머니”의 유상 거래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머니”는 다음과 같이 구분합니다.
- “일반 머니”: 제17조에 따른 사용이 바로 가능한 “머니”
- “대기 머니”: 취소 등의 구매 확정, 확인 등이 필요한 적립 포인트. 익월말 말 일반 “머니”로 전환되며, “대기 머니”인 상태에서는 제17조에 따른 “회원”의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5. “회사”는 “머니”의 적립 정책, 어뷰징 방지 정책, 정산 정책 등의 구체적인 내용을 본 이용약관과는별도로 정하여 공지하거나 알립니다. 위 별도의 정책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으며, 그 변경 내용은 본 이용약관과는 무관하게 별도 절차에 의하여 공지합니다.

제 16 조 - “머니”의 적립
1. “회사”는 아래의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지니머니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 신규 회원 가입
- “회사”가 지정한 PC앱 또는 모바일앱의 다운로드(단, “회사”가 제시한 방법에 한함)
- 기타 “회사”가 정한 적립 방법
2. 적립된 “머니”의 내역은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이용하는 앱 또는 웹(클라이언트)에 표시되는 “머니”와 서버에 기록된 “머니”의 내역 및 총량에 있어 “회원”의 소프트웨어, OS, 디바이스 등의 문제로 인해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머니”의 내역 및 총량은 서버에 기록된 사항을 기준으로 하며, “회원”은 소프트웨어, OS, 디바이스 등에 기록된 내용을 기준으로 정정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 – “머니”의 사용
“회원”이 적립한 “머니”는 아래와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제휴 콘텐츠의 이용
① “회원”은 적립된 “머니”를 이용하여 “서비스” 내 제휴된 콘텐츠를 구매 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제휴 콘텐츠의 내용은 제휴사와의 협의에 따라 추가, 변경, 종료될 수 있습니다.
③ 현물 상품을 구매하기 위한 모바일 코드(기프티콘)의 경우 “회사”가 “회원”의 모바일기기로 해당 코드를 전송함으로써 제휴 콘텐츠 제공에 있어 적법하게 이행을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④ “서비스” 내에서 구매한 모바일 코드의 환불 및 취소 정책은 각 제휴사에 따라 규정되며, 구매 전 확인할 수 있는 상품 상세 설명 페이지에 명시됩니다.
⑤ 제휴 콘텐츠의 이용과 관련한 “회원”과의 분쟁에서 명시적인 책임 소재가 제휴사에 있을 경우, “회사”는 당해 분쟁에 있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현금 전환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에서 누적된 가용 “머니” 중 일정액 이상의 “머니”를 현금으로 환산하여 지급받을 것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현금 전환이 가능한 최소 “머니”, 지급에 필요한 구비 서류 및 지급 일정 등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결정되며, “서비스” 내 현금 환산 기능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현금 전환시 전환비율을 1포인트(일 포인트) 당 1₩(일원)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현금 전환 및 송금시 발생하는 제세공과금 및 이체 수수료는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지정한 계좌에 제세공과금 및 이체 수수료를 제외한 당해 금액을 입금함으로써 적법하게 지급을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계좌 정보의 오류로 인한 오입금, 송금 오류 등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타 “회원”에게 선물
① “회원”은 적립된 “머니”를 다른 “회원”에게 선물할 수 있습니다.
② 선물한 “머니”는 수령 대상 “회원”이 수락 의사를 표명할 때 “회원”의 “머니” 잔액에서 차감처리되며, 선물이 일정 기간 이상 수락되지 않을 경우 선물한 “머니”는 “회원”에게 환수 처리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수령 대상 “회원” 정보의 오류로 인한 “머니” 선물과 관련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타 제휴 포인트 교환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에서 누적된 가용 일정액 이상의 “머니”를 타 제휴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② 타 제휴 포인트 교환이 가능한 최소 “머니”는 “회사”가 결정하여 “서비스”를 통해 공지한 바에따르고, 타 제휴 포인트와의 교환시 “머니”의 전환 비율은 각 제휴사에 따라 다르게 정해집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타 제휴 포인트 서비스 고유 정보의 오류로 인한 교환 실패, 타 회원으로의 포인트 오송금 등 오류 등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 “머니”의 정정, 취소
1. “회원”은 “머니” 적립 과정 또는 적립 내역상 오류가 발생하였다고 판단할 경우 오류 발생일 또는 오류가 있음을 인지한 날로부터 90(구십)일 이내 “회사”에게 오류의 수정 또는 정정 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요구가 정당할 경우 요구일로부터 90(구십)일 이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원”이 이용하는 앱 또는 웹(클라이언트)의 “회사”로부터 허가받지 아니한 변경, 변조, 해킹 등 부당 행위를 통해 “머니”가 적립된 경우, “회사”는 해당 행위로 적립된 내역을 확인하여 당해 “머니”를 적립 취소 처리하고,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와 제휴사 또는 광고주 간의 거래 과정에서 제휴사 또는 광고주의 사정으로 지급이 불가능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당해 광고를 통해 적립된 ”대기 머니”를 “일반 머니”로 전환하지 아니하거나, 이미 전환된 “일반 머니”의 적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취소된 포인트의 10% 이하 범위에서 “회원”에게 보상 “머니”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 “머니”의 차감 및 소멸
1. “회원”의 제휴 콘텐츠 구매 또는 현금 전환, 선물 또는 타 제휴 포인트 교환 시 “머니”는 적립 순서에 따라 차감됩니다(선입선출).
2. “머니”의 유효 기간은 원칙적으로 전환/적립일로부터 6(육)월째 달의 말일까지이며, 유효기간 동안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사용되거나 전환하지 않을 경우 순차적으로 소멸됩니다. 단, 마케팅, 기타 프로모션 등을 통해 지급되거나 사전 안내가 있는 “머니”의 경우, 별도로 설정하여 공지된 유효기간에 따릅니다.
3. 제1항의 원칙적인 유효 기간과 별개로 “머니”의 적립 또는 사용이 이루어진 최종일로부터 6(육)월째 달의 말일까지 어떠한 적립 또는 사용 행위도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회원”의 계정 휴면 여부에 관계없이 해당 “회원”의 “머니”는 전체 소멸됩니다.
4. 제3항 및 제4항의 유효 기간 도래에 따라 “머니”가 소멸될 경우 “회사”는 유효 기간 도달 1(일)개월 전 공지 또는 전자우편(이메일) 등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원” 탈퇴 시 전환/적립된 “머니” 중 미사용한 “머니”는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머니”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6. “회원”의 등록된 앱 설치 환경에서 앱이 모두 삭제되는 경우 잔여 “머니”는 아래와 같이 처리됩니다.
- “회원” 탈퇴 내지 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가 이루어지는 경우: 즉시 소멸
- “회원” 탈퇴 내지 계약의 해지 도는 해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마지막 앱의 삭제일 기준 잔여 “머니”는 “대기 머니”로 변경되며, 삭제일 기준 1개월(30일)이 경과하기 전 “회사”의 “서비스”에서 지정한 앱을 다시 설치하는 경우 이 약관 제15조4항에도 불구하고 “대기 머니”는 “일반 머니”로 즉시 변환됩니다.

제 20 조 - 권리의 귀속
"회사"의 "서비스" 및 "회사"가 개인을 포함한 협력 업체와 제휴하거나 자체적으로 작성하여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은 "회사" 또는 협력 업체에 귀속됩니다.

제 21 조 - 이용 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제13조에 규정된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명의 도용 및 결제 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한 경우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조의 이용 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 내용을 이용 제한 정책 및 개별 "서비스" 상의 운영 정책에서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로그인 시도시 안내 페이지, 이메일 기타 방법 등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나 제3자가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을 근거로 민•형사상 법적 조치 등을 취하는 경우, 해당 법적 조치가 완료될 때까지 관련 "게시물" 또는 해당 "서비스"로의 접근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제13조에 규정된 의무를 위반하여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회원"이 보유한 “머니” 등의 이용 및 보유 권한도 박탈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별도의 보상 및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이 약관에서 규정한 이의 제기•소명 절차에 따라, "회원"의 행위가 고의•과실 없음이 입증되어 "회사"의 이용 제한 사유가 소멸한 경우 "회사"는 이용 제한 기간만큼 "머니" 등을 원상 회복하거나 서비스 기간 등을 추가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 계약의 해제 및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회원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 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의 전체 또는 일부를 일정 기간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지 신청이 처리되는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되며, 이를 복구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중 “회원” 본인이 직접 작성한 게시물 또는 작성 등록한 콘텐츠는 자동 삭제되지 않으며, 삭제를 원하는 경우 계약 해지 전 직접 삭제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2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규정한 개인정보 유효기간의 준수, 회원 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전체 "서비스"에 대한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게시물"의 보관에 대하여서는 제3항을 준용합니다. 이 때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는 "제4항에 근거하여 '회사'가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로 봅니다.
5. 제4항에 따라 "회사"가 전체 또는 개별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로그인 시도시 안내 페이지, 이메일 기타 방법 등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6. 제1항 내지 제3항에 따라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이용 계약 체결 당시 사용하였던 "아이디(ID) 등 일부 정보는 "회사"가 정책에서 규정한 일정 기간 동안 재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 책임의 제한 및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협력 업체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하여 관하여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 혹은 분쟁이 발생한 경우 등에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2016.2.1.)
1. 이 약관은 2016년 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지니머니 개인정보 처리방침
지니머니 개인정보처리방침
(주)드림위즈인터넷(이하 '회사' 또는 '드림위즈인터넷')은 "회원"의 개인 정보를 중요하게 여기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해야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회사"의 이용약관 중 "정의" 조항을 준용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지니머니 및 관련 제반 서비스 이용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회사"는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필수항목: 성명,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 선택항목: 닉네임, 성별, 관심사항(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아도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2) 환급 정산시 아래와 같은 정보를 필수 항목으로 수집합니다.
- 은행 계좌 정보, 본인 확인 정보(실명,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휴대폰번호 인증처리)
3) 또한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기기 및 무선 플랫폼의 환경 정보(앱 리스트, 통신사, 단말모델명, OS, 날짜 등), 검색 키워드, 북마크 등 URL 정보, 앱내 개인설정 항목명 정보(알람명, 알람그룹명, 타이머명 등)
4)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웹사이트 회원가입, 게시판 이용, 생성정보 수집도구를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콘텐츠 제공,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서비스
2)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처리
4) 환급 정산시 주민등록번호 요청 이유 및 관련 법령: 부가가치세법 제32조(세금계산서 등) 및 소득세법 제145조(기타소득에 대한 원천징수시기와 방법 및 원천징수영수증의 발급)에 따른 세금계산서 및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등에 대한 용도로 사용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 내부 규정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 보존 항목: 각 회원 유형별 “필수항목”
- 보존 근거: 서비스 사용상 혼선 방지
- 보존 기간: 1년
2)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 서비스 이용기록(로그인 기록)
+ 보존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
- 세법이 규정하는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보존 근거: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소득세법
+ 보존 기간: 5년
- 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5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6개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3년)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계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며,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반드시 법률에 의하지 않는 한 명시된 보유 목적 이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엠앤서비스(주) 모바일 쿠폰 발행 업무 회원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주)쿠프마케팅 모바일 쿠폰 발행 업무 회원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주)네오브이 관심사 등 매칭 광고정보의 제공 회원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7.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있는 자신 또는 자신이 권리를 대신하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이 권리를 대신하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고객센터 - 회원정보 수정 메뉴를,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고객센터 - 해지신청 메뉴를 통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3)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합니다.
4) "회사"는 "회원"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회원" 및 비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서비스"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웹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회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회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회원" 및 비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 및 비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 및 비회원이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Internet Explorer의 경우)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 정보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고 비밀번호의 생성 방법, 변경 주기 등을 규정 운영하며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5)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회원"이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회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 의식을 가지고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며 공용PC에서의 로그인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원" 및 비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및 비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부서
책임자: 김수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부서
메일: webitem@naver.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과학수사부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11. 기타 사항
지니머니 이용약관 제8조에 의해, "회사"의 공식 사이트 및 "서비스" 외, 링크된 웹사이트 등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하여는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2. 고지의 의무
“회사”는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10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합니다. 단,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위탁 및 제3자 제공 등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공고일자 : 2016년 2월 1일
- 시행일자 : 2016년 2월 1일